본문 바로가기
건강맨 일상 소식!

조현병 이란? 초기증상 을 비롯한 사례와 치료방법 및 앓고있는 연예인 을 확인해보자!

by 긍정건강맨 2020. 11. 9.

조현병 이란? 

조현병 은 인간의 뇌 전두엽에 문제가 발생하여 망상 및 환청 등을 겪는 정신적인 질환을 말한다. 쉽게 말하자면, 뇌신경이 조율되지 못했을 때 혼란을 겪는 인간의 상태를 뜻한다. 

조현병 최근 사례 

최근에 안타까운 사건이 뉴스로 공개가 되었다. 23년간 조현병을 앓고 있던 딸을 간호하던 60대 여성 이 끝내 극단적인 실수를 선택하여 딸을 살해하고 말았다고 한다. 재판부에서는 딸을 살해한 60대 여성에게 징역 4년 형을 선고하며, 피고인 측에게 " 인간의 생명을 침해하여 돌이킬 수 없는 중대한 결과를 초래했다 " 는 말을 전하였다. 

조현병 초기 증상

 조현병 초기 증상 은 많은 사람들을 과도하게 의심을 하는 행위를 자주한다. 예를 들면 다른 사람들은 본인을 그냥 쳐다보기만  한 것인데, 본인은 그 시선을 째려보며 감시 중이라는 생각을 하는 것이다. 이러한 증상 외에도 환청을 듣기도 한다. 특히, 집에 주로 있는 주부 가 조현병 이 생기는 경우 윗집의 작은 소리에도 예민하게 반응을 하게 되어, 윗집과 잦은 싸움뿐 아니라, 작은 소리가 너무 시끄럽게 들려 이사까지 고려하는 경우도 많이 생기곤 한다. 

조현병 치료 방법 

조현병 치료 는 보통 약물 치료로 이뤄지며, 인간의 뇌 속의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을 조절해주는 약물을 주로 사용하게 된다. 이러한 약물을 조현병 환자들은 매일 복용해야 하는데, 최근에 약물 치료 외에,  1 ~ 4 달에  한 번씩 주사를 놓아 조현병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도 나왔다고 한다. 조현병은 특히 발견 즉시 치료하여, 5 ~ 6년 정도 꾸준하게 치료를 하여야 효과를 본다고 알려져 있다. 

조현병 걸린 연예인 

조현병 증상을 가지고 있는 연예인 및 유명인 으로는 국외에서는 기타리스트 인 피터 그린, 짐 캐리, 빈센트 고흐, 톨스토이, 등 이 있으며, 국내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으나 많은 연예인들이 앓고 있는 공황장애 등으로 연예인들이 많이 걸리는 병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