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정말 힘든 나날들을 보내고있는 우리들 그런데 최근에 코로나19 에 '살인진드기' 에게 물려 중증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SFTS) 이 걸린 환자가 올해 24일에 처음 발생을 하였다고 합니다. 코로나로 힘든 요즈음 다가오는 황금연휴를 조금 즐기러 야외 활동을 나갔다가 봉변을 당하고 2020년 순탄치만은 않은 년도 이네요..
중증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 (SFTS) 란? , 쯔쯔가무시증?
바이러스의 일종으로써 중국 북동부와 중부에서 발견된 전염병 입니다. SFTS는 작은소참진드기 의 활동 시기인 4~11월에 야산이나 들판 에서 물려 감염이 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8월하순 부터 11월에 풀숲이나 들쥐에 기생하는 털진드기 유충에 의하여 걸리는 쯔쯔가무시증 도 조심하셔야 할것같습니다.
SML제니트리 살인진드기관련주?
SFTS 는 코로나 와 마찬가지로 백신과 표적치료제가 없었다고 하는데 최근에 SML제니트리 가 진단키트 의 제조 허가를 식품의약품 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허가를받았다고 합니다. SFTS 는 아직까지 치료제가 없어서 접촉을 최소화 하여 예방을 해주는것이 현재로서 최선의 대응책이라고 합니다. 그러던중 SML제니트리가 SFTS 예방용 RNA 백신을 개발 중에 있다는 희소식이 있다고합니다. SML제니트리는 분자진단 바이오기업으로서 2019년 세계 최초의 인유두종바이러스 NGS 진단키드를 비롯하여 다중호흡기증후군 진단키트,등 혁신적이고 시장석이 높은 제품 출시를 계속 해서 하고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코로나19 진단키드 에 대한 식약처 수출 허가 부터 유럽 CE인증 까지 정말 많은 쾌거를 이루며 성장세를 달리고 있기도합니다.
살인진드기 예방법?
가장좋은 예방법은 당연히 물리지 않는것입니다. 국립보건연구원 조사에 따르면 대퇴부 부근 이나 무릎 오금 등 하퇴부 등이 가장 취약한 부분이라고합니다. 가급적 풀밭,잔디밭 위에는 눕지말고 등산을 할때는 등산로 따라 길을 가야하고 산길로 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귀가 후 에는 옷을 깨끗히 털고 목욕을 즉시하여 깨끗한 옷으로 갈아 입어줍니다.
그리고 진드기 기피제도 도움이 된다고하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시나몬이오 천연 계피 오일 스프레이
COUPANG
www.coupang.com
본 상품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커미션을 지급 받을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