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지식인

간해독 에 좋은 주스 및 음식 을 살펴보자!

by 긍정건강맨 2020. 12. 26.

간해독 주스 및 음식

사람의 몸속에는 거대한 장기로 불려지는 간 이 존재합니다. 간은 각종 물질, 호르몬 등을 가공 및 합성을 통하여 공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우리가 술을 마실 때도 간의 해독작용을 통해서 면역 기관의 역할을 충분히 해주는 정말 감사한 기관입니다. 하지만 간은 이렇게 많은 역할을 하는 만큼 쉽게 지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간 기능이 활발하지 못하다면 피로 및 소화불량과 같은 증상을 나타나고, 여러 질환을 일으키는 요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간을 건강하게 만드는 주스 및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간해독 주스 및 음식

간해독 주스 를 마시자!

저가 소개시켜드릴 간해독 주스는 맛있는 오렌지 가 들어가 있는 주스 입니다. 천연 오렌지 주스 + 생강 인데요.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천연 오렌지 주스 250ml 와  생강을 5g 짜리 올리브 오일 16g 한스푼 을 준비해줍니다. 그리고 모든 재료들을 믹서기에 넣어주고 갈아서 바로 드시지마시고 3일 연속으로 마셔주면 간해독 주스 가 완성이 됩니다. 무엇보다 다른 해독주스 에 비해 맛이있어서 꾸준하게 마실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간에좋은음식 을 알아보자!

첫번째, 양배추 입니다. 항암작용을 하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는것으로 잘 알려져있습니다. 그 뿐아니라 미국 의 어느 연구팀에 의하면 양배추 과 채소들은 독소 배출 뿐 아니라 지방을 흡수하여 지방간이 있으신분들에게도 추천을 합니다.

 

두번째, 부추입니다. 간해독 작용 과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부추에는 비타민B가 많아 피로회복 에 좋은식품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세번째, 마늘 입니다. 비타민B1과 결합하여 당 의 대사를 촉진 및 간의 피로를 해소해주는 역할을 하는 알리신 과 활성산소 제거 및 간 해독 작용을 하여 면역 기능을 향상 시켜준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