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 먹거리

만덕 개화 중국집 맛집 중식 메뉴 볶음밥 칼로리 는 얼마일까?

by 긍정건강맨 2020. 4. 10.

 

오늘 부산 날씨가 흐려서 얼큰~한 짬뽕이 땡겨서 만덕에 있는 중국집 개화를 다녀왔습니다. 평소에 매운짬뽕 먹고싶으면 많이 가던곳 인데 간만에 먹어도 정말 맛있네요. 오늘은 기본 짬뽕으로 먹었지만 기본적으로 국물이 약간 얼큰해서 매콤한 짬뽕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하실것 같아요:)

탕수육 은 20000원짜리 탕수육 소짜로 주문하

였습니다. 그리고 탕수육은 미니탕수육 이라고 12000원? 인가 하는 탕수육이 있습니다. 탕수육 양은 작지만 돈이 부족한 학생들이나 배가 부른데 탕수육은 먹고싶거나 약간 맛만 보고싶다~ 라는 분들은 드셔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 이쯤에서 탕수육 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탕수육 의 유래

탕수육은 다들 아시다시피 돼지고기에 녹말을 묻혀서 튀겨주는 요리 입니다. 탕수육 은 중국에서  당 과 식초 가 들어간 탕추소스 를 활용한 요리법 으로 중국 각 지역에 따라 이름 과 음식 생김새도 다르다고 합니다. 북경 및 산둥지역 에서는 "탕추리지" , 둥베이 지역에서는 "궈바오러우", 광동 지역에서는 "꾸로우욕" 이 라고 합니다. 이러한 탕수육은 한국 과 동서양 의 여러 국가들에 전해지면서 각 나라 마다 맞게 형태가 완성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저희 부부는 볶음밥 도 시켰어요~ 볶음밥이 6000원? 인가 아마 6500원 정도 였을겁니다. 가격대비 볶음밥 양이 정말 많아요.ㅎㅎ 계란은 반숙으로 해주셨구~ 담백하더라구요~ 볶음밥 도 드셔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볶음밥 한입먹고 짬뽕국물 한입먹으면 정말 깔끔하더라구요. 볶음밥은 사이드로 계란국? 같은 것이 나옵니다:)

 

짬뽕은 6000원 이고 삼선짬뽕은 8000원 정도 합니다. 짬뽕에는 해산물도 풍부하고 국물도 얼큰합니다. 면발도 탱탱하여서 호로록~ 자동으로 넘어가더라구요. 양도 정말 많아서 1개 만 시켜서 나눠 드셔도 괜찮을것 같아요:)

볶음밥 칼로리 가 많을까?

중국집 볶음밥은 칼로리를 분석해보면 볶음밥의 종류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582칼로리 정도 이고 내용물 마다 다르겟지만 평균 500~700 칼로리 로 보시고 드시면 될것같습니다. 

댓글